임신 4주차에 페리오 구강스프레이 사용해도 되나요?
임신4주차인데 페리오 구강스프레이3-4번정도 뿌렸는데 괜찮을까요?
임신4주차인데 페리오 구강스프레이3-4번정도 뿌렸는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에 약물 사용에 대해 걱정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페리오 구강스프레이를 3-4번 정도 사용하신 것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강 스프레이는 대부분 국소적으로 작용하며 전신 흡수율이 낮은 편입니다.
다만, 임신 중에는 가능한 한 모든 약물 사용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임신 중 사용 가능한 구강 관리 제품인지 확인하시고, 필요하다면 산부인과 의사나 치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산전 관리를 통해 태아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약물 사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구강스프레이 뚜껑이 사라졌는데 파우치가 막 깨끗하거나 그러진 않아요 .. 구강스프레이의 액체가 나오는 구멍으로 병균이나 헤르페스균이 들어갈 수도 있나요? 방금 입에 뿌렸는데 아무 지장 없을까요?..

임신테스트기 두줄나와서 오늘아침에 산부인과가서 검사했더니 애기집생긴 4주차(2주차)라네요 아직이른감이있어서 수술하려고하는데 당장결정하기가힘들어서 1주지나고 수술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미다

오늘 여드름 때문에 피부과 가서 받은 클린디올액 스프레이 입니다. 방금 처음 뿌려봤는데 눈에도 들어가는거 같고 소독냄새도 너무 심해서 검색해 봤더니 보통 얼굴에는 바르는 경우엔 딱풀 같이 생긴 통에 담겨서 바르는 형태를 주는 것 같고 제가 받은건 몸에 주로 뿌리는 것이더라구요... 저 스프레이를 얼굴에계속 뿌려도 될까요..? 아니면 약국에서 착각하고 잘못 주신걸까요..? 약국에서 교환이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