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발작 시 페북트정과 콜킨정 복용법은?
통풍발작 왔을때 페북트정 요산저하제?를 멈추고 콜킨정을 복용하는게 맞나요 아님 페북트정도 같이 복용해야하나요
통풍발작 왔을때 페북트정 요산저하제?를 멈추고 콜킨정을 복용하는게 맞나요 아님 페북트정도 같이 복용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통풍 발작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통풍 발작 시 약물 복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콜킨정 복용법:
급성 통풍 발작 시에는 첫 증상이 나타나면 콜킨정 1.2mg을 복용하고, 1시간 후에 0.6mg을 추가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 1회 치료 과정의 최대 권장량은 1.8mg입니다.
페북트정과의 병용 복용:
일반적으로 급성 통풍 발작 시에도 페북트정과 같은 요산저하제는 중단하지 않고 계속 복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요산저하제를 갑자기 중단하면 오히려 요산 수치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통풍 발작이 더 악화되거나 재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통풍 발작이 왔을 때는:
다만 개인의 상태나 복용 중인 다른 약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복용법은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여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에 통풍 발작이와서 콜킨과 페브릭을 같이 처방 받았는데요 붓기도 많이 가라앉았고 통증도 없으면 내일부터 콜킨을 그만먹고 페브릭을 하루한알 먹으면 되는건가요? 언제부터 페브릭을 먹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콜킨을 오후 저녁식사 전에 한 알 먹었는데 지금도 통증이 줄어드는 느낌이 없어서요ㅠㅠ 한 알 또 먹어도 될까요? 처방은 오전 오후 한알로 받긴했는데

발바닥에 통풍발작이 왔는데 콜킨정이 갖고있는게 없는데 지금 문연 근처약국에도 콜킨정 없다하는데 트라마돌 약인 울트라셋 먹어도 통증이 가라앉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