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경검사에서 심박수와 자율신경계 검사 시점이 왜 다른가요?
기립경검사인데 심박수와 자율신경계를 같이 검사하는데 뭔 검사시점이 다르다는건지 모르겠네요.
기립경검사인데 심박수와 자율신경계를 같이 검사하는데 뭔 검사시점이 다르다는건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기립경 검사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립경 검사는 자율신경계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로, 실신이나 어지러움의 원인을 찾기 위해 시행됩니다. 이 검사에서는 자세 변화에 따른 심박수와 혈압의 변화를 측정합니다.
검사 시점이 다르게 보이는 이유는 검사 과정에서 여러 단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립경 검사는:
이렇게 각 단계별로 측정 시점이 다르며, 특히 자율신경계 반응은 즉각적인 반응과 지속적인 반응을 모두 평가하기 때문에 여러 시점에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또한 검사 중 약물을 투여하는 경우도 있어, 약물 투여 전후의 반응을 비교하기 위해 측정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자율신경계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기 위한 정상적인 검사 과정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율신경계 검사 중 심박변이도 검사는 는 심박수 측정처럼 워치나 이런 기기로는 불가능한 이유가 뭘까요?
얼마전에 빙빙도는 어지럼증 이후로 잔어지러움이 좀 있어서 신경과 가서 이석증 검사하고 피검사 자율신경검사 엑스레이 찍었는데 이상없고 만성스트레스에 기립성 저혈압이 있다는데 그런 어지러움이랑은 다르거든요.. 여기서 뭐 다른 검사를 할게 있을까요? 신경성 일까여ㅠ 답답하네요
빈혈 검사와 기립성 저혈압 검사는 다른가요? 빈혈 검사로 기립성 저혈압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