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시간
올해 고2 학생입니다. 전날 아무리 많이 자도 학교에서 졸고 집에와서 쓰러지듯 잠에 듭니다. 중3때는 못 일어나서 18시 학원을 자주 빠져 퇴원하기도 했습니다. 알람을 10분 간격으로 맟춰도 못듣고 누가 깨우지 않으면 17시간 이상 잡니다. 제몸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올해 고2 학생입니다. 전날 아무리 많이 자도 학교에서 졸고 집에와서 쓰러지듯 잠에 듭니다. 중3때는 못 일어나서 18시 학원을 자주 빠져 퇴원하기도 했습니다. 알람을 10분 간격으로 맟춰도 못듣고 누가 깨우지 않으면 17시간 이상 잡니다. 제몸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고등학생 이시라면 학업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등으로 피로감이 올라갈 수 있어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복용해 보시거나 피로감이 극심하게 지속되신다면 혈액검사를 통해 간단한 신체 전반적인 컨디션을 확인해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해성한의원 원장 이정렬입니다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하면 길게 자도 짧게 잔것과 같기 때문에 자고나도 계속 피곤하게 됩니다 꿈을 많이 꾸는 것도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한 것이고 코를 많이 골아도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해집니다 일본에서는 코골이가 심했던 신칸센 기관사가 운행중 기면증으로 갑자기 졸아서 역을 지나치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심장의 기운이 약해져서 발생합니다 한의학에서의 심장은 수면 및 의지력, 집중력, 기억력 및 우울증 등 정신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은 잘때 휴식을 취할 수가 있는데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할수록 심장이 휴식을 못취하기 때문에 심장이 점점 약해 지게 됩니다 선천적으로 심장이 약한 경우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어려서 부터 겁이 많거나, 낯을 많이 가리거나, 집에 있기만 좋아하고 의욕이 별로 없는 등의 증상이 있을수록 심장이 선천적으로 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 또한 대학생때 조기심실수축증을 앓으면서 기력저하가 심했는데 도서관에서도 잠을 너무 자서 친구들이 너는 도서관에 잠자러 왔냐고 할 정도로 힘들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한의사가 되고서 제몸을 치료할 수 있게되면서 지금은 이런 증상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 www.hskmc.com 보양클리닉 > 만성피로 파트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약 치료를 하시면 좋아지실 수 있고 공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상담 신청해주시면 전화상담 후 처방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울산 남구 수암로 132 (야음동) 3층 해성한의원
정신과 약을 취침전 한알반만 받았는데요, 평소 6시쯤 자면서 먹는데 낮잠을 자도 괜찮을까요? 약 먹는 시간이 규칙적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년 전 이 증상이 현생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느껴 휴학한 상태입니다. 스트레스 받을 일 없이 집에만 있는데 수면 패턴이 무너진 날엔 늦은 새벽(3시 이후), 아침, 점심에 자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 경우는 전부 일어나면 돌려 잔 쪽으로 팔꿈치와 팔목이 꺾인 느낌에 저리고, 꿈이 전부 며칠이 지나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악몽입니다. 정상시간에 자는 경우도 항상 꿈은 꾸지만 아니지만 악몽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 패턴이 무너지는 이유는 11시쯤 잘 시간이 되어도 잠이 안와서 억지로 잠을 청해도 아침까지 못자는 경우가 빈번하여 피곤할때까지 일어나 있다가 피곤할때 바로 잠드는 패턴입니다. 오후 9시~ 10시 수면 -> 오전 12~1시 기상(오전 재수면, 오후 기상) 오후11시~12시 수면 -> 오전 5시~ 7시 기상(저녁 수면 or 2시 낮잠자면 악몽 이후 저녁 불면) 오전 1시~2시 수면 -> 오전 7시~9시 기상(가장 괜찮은 날) 오전 3~6시 수면 -> 오후 1시~5시 기상
하루에 막 10~12시간씩 자고 그러면 몸에 이상이생기나요? 너무많이자서 밤에 잠이안오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