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이 생기면 긴장이 풀리나요?
운듕하면 혈액순환대면서 긴장이풀리는데 실제로 거기에 근육이생기면 긴장도풀리는건가뇨? 근육이업으면긴장대는건가요
운듕하면 혈액순환대면서 긴장이풀리는데 실제로 거기에 근육이생기면 긴장도풀리는건가뇨? 근육이업으면긴장대는건가요
AD
운동을 통한 근육 발달과 긴장 완화는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이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이 발달하면 신체의 지지 구조가 강화되어 일상생활에서 자세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노력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만성적인 근육 긴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어 근육과 자세 유지에 관여하는 근육들이 강화되면 신체의 균형이 개선되어 불필요한 근육 긴장이 줄어듭니다. 근육이 없다고 해서 반드시 긴장이 된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근육이 약하면 일상 활동에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근육에 과도한 부담이 가해져 긴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칭은 근육 발달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호르몬 감소, 엔도르핀 분비 증가 등을 통해 전반적인 신체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몸이 의지와 다르게 긴장되어있어서 힘이 계속 들어가는데 문제는 그러다보니 목이 계속 쉬고 아파요 말도 거의 안하고 있을때도요 어딘가에 깊게 몰입하면 종종 괜찮아지기도 하는데 의식을 한번 하면 다시 긴장하고 그러기도 해요,, 몇개월정도 ? 되었는데 계속 괜찮아지겠지 했는데도 더 심해지는거같아서 좀 힘들어요 목쓰는 일을 해서 더 두면 심각해지겠다 싶어서 질문드려요. 신경과와 이비인후과 둘 중에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 원인이 뭐고 병원 외에도 방법이 있을까요 ?
심한 뇌진탕 후 뇌진탕이 있었던 부위에 근육 뭉침이나 근긴장이 풀리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
종아리부터 허벅지 엉덩이 뒤쪽까지 돌처럼 딱딱하고 굳는 느낌이듭니다. 마사지도 하고 운동도하고 찜찔도 하는 등 관리를 하고 있지만 하체 전체의 근육의 긴장도가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심한 경우 허벅지 안쪽과 옆쪽이 쓸리는 듯한 통증이 간헐적으로 반복됩니다. 하체 근육의 긴장도와 신경의 관계와 쓸리고 타들어가는듯한 신경통이 반복될때 호전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평소 사무직으로 장시간 앉아있기에 매일 만보이상 걷고 관리를 하고 있지만 하체 전체 근육의 긴장도가 쉽게 올라가고 풀리지 않습니다. 하체 근육의 긴장도와 경직도가 쉽게 올라가는 원인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