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맨발걷기 후 허리와 발 통증 원인은?
최근들어 맨발걷기를 많이 하고 다른때보다 많이 걸어서 그런가 어제부터 허리가 아프고 발아치도 아픈데요 비가 오니 더 심한대 이건 왜 이런걸까요?허리 아픈게 과로하면 더 심해지나요?
최근들어 맨발걷기를 많이 하고 다른때보다 많이 걸어서 그런가 어제부터 허리가 아프고 발아치도 아픈데요 비가 오니 더 심한대 이건 왜 이런걸까요?허리 아픈게 과로하면 더 심해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맨발걷기 후 발생한 통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맨발로 과도하게 걷게 되면 발바닥에 있는 근육들과 족저근막에 평소보다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신발을 신고 걷다가 갑자기 맨발로 많이 걸으면 발 아치 부분에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족저근막염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허리 통증의 경우, 맨발 걷기로 인해 평소와 다른 걸음걸이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과로하면 근육 피로가 쌓이고 염증 반응이 증가하여 허리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비가 올 때 통증이 심해지는 현상은 기압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압이 낮아지면 체내 조직이 약간 팽창하게 되어 신경을 자극하고 염증 부위에 압력을 가해 통증이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맨발 걷기는 점진적으로 시간과 거리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허리디스크가있었습니다 그런데요즘 누워있는날이 늘었습니다 몇일전부터 발바닥이 찌릿찌릿하면서 통증이있었는데 지금은 찌릿찌릿통증은사라지고. 서있을때만 발바닥에 통증이있습니다 허리와함께요 걸을때는 방사통인가요 아님 족저근막염 인가요?

운동을 전혀 안 하다가 최근에 산에서 걷기운동을 하게 됐어요 그런데 다음날 일어나면 발바닥, 발목, 허리,무릎 앞이 너무 아파요 ㅠ 나이는 30 초반입니다...참고로 거북목, 골반 휜 체형입니다 며칠 쉬었다가 해도 아프네요 ㅠㅠ

허리수술후 왼쪽발목마비(말총증후군 신경뿌리병증추간판장애)진단을 받았습니다 발목 아래위로움직이는게 안되고 까치발 못하고뒷꿈치로 못서요 5분만걸어도 힘든상태입니다 서있을때 뒤로 넘어지곤합니다 조금만 걸으면 발목과 종아리 무릎통증 심하구요 무릎을 굽혔다피는 동작에 걷기가 더심해졌어요 이병명이 무릎하고도 연관이 있는지 아님 무릎에 다른 질환이 있는지 몰라서요 무릎이 엄청 아프고 걸을때통증 매우심합니다 중풍환자처럼 걷고있는상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