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멍하고 감정이 무뎌진 원인은?
머리가 하루종일 멍하고 기억력이 엄청 떨어졌어요 그리고 감정이 뭔가 멍멍한느낌이에요 크게 안느껴져요
머리가 하루종일 멍하고 기억력이 엄청 떨어졌어요 그리고 감정이 뭔가 멍멍한느낌이에요 크게 안느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머리가 멍하고 감정이 무뎌지는 증상은 상당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흔히 '브레인 포그(Brain fog)'라고 불리는 상태와 유사한데, 이는 머리에 안개가 낀 것처럼 생각이 명료하지 않고 집중력과 기억력이 저하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증상이 갑작스럽게 시작되었거나 심각하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하지만 이러한 자가 관리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정신건강의학과나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날 오후 4시 쯤 무게가 조금 있는 쟁반을 엄지로 잠시 꽉 누르며 잡았다가 피가 안통하는 느낌이 들어 10초도 안지나서 바로 잡는 방법을 바꿨습니다. 그래서 가끔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저려지는 것처럼 엄지손가락이 그런 줄 알았는데 괜찮아 지는 듯 하다가 밤 10시부터 다음날인 오늘 오후까지도 왼손 엄지손가락 부분이 감각이 무뎌진 상태입니다ㅜㅜ 마취 풀리기 직전 느낌이 지속되는데 왜 그런 걸까요?

이틀전 구두 신고 발목이 아팠는데 오늘 자거 일어나니 왼쪽 발가락 엄지에 감각이 무뎌진것같아요 발목은 덜아픙데

소변을 오랫동안 보지 못해서 소변량이 많아지고 소변보는 텀이 긴 날이 있어요 좀 배뇨 감각이 무뎌진거 같은데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