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량 증가, 배뇨 감각 무뎌진 상황에서 복구 가능한가요?
소변을 오랫동안 보지 못해서 소변량이 많아지고 소변보는 텀이 긴 날이 있어요 좀 배뇨 감각이 무뎌진거 같은데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소변을 오랫동안 보지 못해서 소변량이 많아지고 소변보는 텀이 긴 날이 있어요 좀 배뇨 감각이 무뎌진거 같은데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D
소변량이 많아지고 배뇨 감각이 무뎌진 상황에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뇨 감각을 회복하기 위해 규칙적인 배뇨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화장실을 가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또한, 적절한 수분 섭취는 중요한데, 과도한 수분 섭취는 소변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하루에 필요한 적정량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저근 운동(케겔 운동)을 통해 배뇨 근육을 강화하는 것도 배뇨 감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가 관리 방법들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뇨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나 비뇨의학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날 오후 4시 쯤 무게가 조금 있는 쟁반을 엄지로 잠시 꽉 누르며 잡았다가 피가 안통하는 느낌이 들어 10초도 안지나서 바로 잡는 방법을 바꿨습니다. 그래서 가끔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저려지는 것처럼 엄지손가락이 그런 줄 알았는데 괜찮아 지는 듯 하다가 밤 10시부터 다음날인 오늘 오후까지도 왼손 엄지손가락 부분이 감각이 무뎌진 상태입니다ㅜㅜ 마취 풀리기 직전 느낌이 지속되는데 왜 그런 걸까요?
이틀전 구두 신고 발목이 아팠는데 오늘 자거 일어나니 왼쪽 발가락 엄지에 감각이 무뎌진것같아요 발목은 덜아픙데
오늘 일어나서부터 왼쪽 허벅지 앞부분에 감각이 이상합니다. 뭔가 무뎌진 느낌입니다. 종아리랑 다른 곳은 안그런데 허벅지 앞쪽만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