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먹고있는데 불안장애 마음 다스리는법
신경안쓰면 뭐든 다 괜찮을텐데 그 느낌이 들라고 하면 신경써져요
신경안쓰면 뭐든 다 괜찮을텐데 그 느낌이 들라고 하면 신경써져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누구나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등의 상황에는 심장이 빨리 뛰거나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경험을 해요.하지만 그 증상이 지속, 반복되어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친다면 불안장애 등에 대해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어요. 현재 불안요인이 있다면 어렵더라고 그런 요인들은 피하시고 힘들겠지만 현재 상황이 전혀 두려운 상황이 아니라고 스스로 생각을 고쳐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심호흡을 하면서 휴식을 취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은 좋아질 것으로 생각돼요. 잠들기 전이나 식사 전후에 가벼운 운동을 하시고 따뜻한 우유나 카페인이 함유되지않은 차를 마시어 안정감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약은 복용중인데 편하게 생각하는법 궁금합니다
일어나지도 않은일에 대해서, 그리고 미래를 상상하며 불안해 하는 예기불안 증세가 몇주전부터 있었습니다. 혼자서 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자기 전, 그리고 밤마다 너무 괴롭습니다.
현재 우울증 약(데파스0.25, 설트랄린 100mg)을 복용중인 28세 청년입니다. 저녁만 되면 자꾸 슬픈 생각에 울게 됩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오래 전부터 인지기능이 떨어지셔서 치매 검사를 받았는데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증상만 보면 치매 초기에서 중등도에 와있는것 같습니다. 스스로를 자꾸 정상이라고 하시길래 찢어지는 가슴을 부여잡다가 어제는 엄마앞에서 펑펑 울었습니다. 이럴때마다 자꾸 어리광을 부리고 싶어지네요. 어머니는 60세 이십니다. 어렸을적부터 사랑을 많이 주셔가지고 애착이 깊은데 제가 머릿속에서 서서히 사라져간다 생각하니 너무 슬퍼 죽겟습니다. 저는 어떻게 이 마음을 다스려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