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통증과 종기 등의 증상, 수술이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이틀전 대변중 피가나서 항문이 찢어졌구나 생각하고 지냈는데 항문 옆에 종기같은 것이 생겨 현재는 어제보다 더 커져 의자에 앉을때나 엉덩이에 힘을 주는 등 접촉이 생기면 따끔따끔 통증이 옵니다ㅠ 항문농양인가 싶고 수술이 필요할까요?
이틀전 대변중 피가나서 항문이 찢어졌구나 생각하고 지냈는데 항문 옆에 종기같은 것이 생겨 현재는 어제보다 더 커져 의자에 앉을때나 엉덩이에 힘을 주는 등 접촉이 생기면 따끔따끔 통증이 옵니다ㅠ 항문농양인가 싶고 수술이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항문이 좁아지는 경우 단단한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지며 통증과 출혈이 있는 치열,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항문의 혈관 조직이 부풀어 항문관 밖으로 튀어나와 출혈과 통증이 있는 치핵, 항문선에 염증이 생겨 돌기, 통증, 농양 등이 형성되어 배출을 위해 항문선과 피부 바깥을 이어주는 긴 관이 생기는 질환인 치루 등 항문질환을 의심할 수 있으며, 초기직장암, 대장암, 궤양성 대장염에서도 항문출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해요. 통증이 있으시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으신 경우라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항문외과, 소화기내과에 방문할 필요가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혈변을 종종 보며 평상시 항문에서 나오는 액체에 속옷이 젖어있기도 합니다. 항문 외부로 직경 1cm 내외의 구체가 3~4개 정도 있는듯 합니다. 검색해보니 외치핵인듯 한데 외과적수술이 필요할까요?
간헐적으로 단단한 변을 보고 나면 항문쪽에서 쓰라린 느낌과 함께 소량의 선홍색 출혈이 납니다. 만져지는 종기나 혹, 핵은 없고, 변의 크기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병명과 치료방법, 생활습관 개선 방법 등을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군인의 신분인 1인 입니다 일과시간에 허리통증을 느껴서 일주일 정도 파스를 뿌리면서 버티고 지내다가 점차 통증이 너무 심해지고 왼쪽 다리에 저림증상이 심하게 올라와서 정형외과 진료를 통해 엑스레이 상 4/5번 사이에 뼈가 울퉁불퉁하다는 소견을 받고 MRI를 찍게 되었습니다 MRI 결과는 4/5번 척추간 탈출증이라는 진단을 받은 상태고 먹는 약은 효과가 없어서 주사치료 또는 수술이 필요한 상태라고 합니다 현재 조금만 앉아있어도 바로 허리에 통증이 심한 상태고 다리저림도 조금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 이 정도면 수술이 필요한 정도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신경 압박률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의자에 5분만 앉아도 허리통증이 굉장히 심합니다 거의 24시간 불편하고 통증이 있습니다.) 현재 신경 압박률이 어느정도 되는지 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