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약 복용으로 다이어트약 부작용 해결될까요?

이OO • 2026.01.02

다이어트약을중단할수는없구요~~2주정도배변을못보는거는변비약약국에서사다먹으면해결될까요??생리불순은아직한달정도밖에안됬으니까조금만더기다려보다라 산부인과에가볼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다이어트약 복용 중 겪고 계신 변비 증상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2주간 배변을 하지 못하셨다면 단순한 변비약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변비가 지속되는 경우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 변비약은 일시적인 변비 해소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이어트약으로 인한 부작용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생리불순도 다이어트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 달 정도 더 지켜보신다고 하셨지만, 2주간 배변이 없는 상황과 함께 고려하면 빠른 시일 내에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약을 중단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최소한 현재 복용 중인 약의 용량 조절이나 대체 약물 처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장기간의 변비는 장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다른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