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락실 변비약 부작용, 배 아픔과 구토 대처법은?
아락실 변비약을 자기전 먹고 아침에 배가 너무 아파서 깼어요 식은땀나고 물똥 나오고 약간 토도 했어요 약 부작용인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락실 변비약을 자기전 먹고 아침에 배가 너무 아파서 깼어요 식은땀나고 물똥 나오고 약간 토도 했어요 약 부작용인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락실 변비약의 이상반응으로는 설사,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해당 의약품이 장운동을 촉진하면서 소화기관에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이상반응이 있을 시 복용을 중단하라고 명시되어 있어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 받은 의사, 약사와 상담해 보시는게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변비약 아락실과립에 관해서 성분 각각의 효과랑 부작용 알려주세요!

지금 다이어트약을 먹고있는데 다이어트에 들어있는 변비약을 하루 한알씩 먹고있습니다. 물론 변비약을 자주먹으면 배변활동에 좋지않다는건 알고있지만 기간이 오래되었는데 이런경우는 처음이여서요 2일전 매운음식을 먹긴했고 그래서 이게 원인이 될 수 있나 라고 생각하긴해보지만 원래 매운음식을 즐겨먹고 자주먹습니다 술도 자주먹구요 문제는 매운걸먹은당일날 변을 볼때 복통과 항문근처에통증이있었고 매운걸먹어서 그런가보다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8월 15일 하루는 너무 괜찮다가 2~3시경에는 정상적인 변을 봤구요 방금 화장실에서 소변을 봤는데 생리혈처럼 새빨간피가 항문에서 많이 흘러나와있더라구요 이게 병원에 가서 따로 진료를 받아봐야 할정도 인걸까요? 아니면 그냥 단순히 매운걸먹고 좀 무리해서 그런거일까요

평소 변비가 있어서 어제 저녁 약국에서 산 변비약 두알을 먹었습니다 새벽에 갑자기 배가 아프기 시작하더니..복통이 너무 심해서 남편이 배 마사지를 해준 후 가스가 조금 나오고 난 뒤 잠이 들었습니다 오늘 오전 두번 정도 설사를 했구요 근데 복통이 계속 남아 있습니다 어제만큼의 고통은 아니지만 지금까지도 계속 배가 아프네요 매실엑기스, 따뜻한 꿀물을 타 먹어보지만 계속 배가 아프네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