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좌안이 흐리고 번지는 이유는?

김OO • 2025.06.22

라섹을 2달 전에 받았는데 좌안이 계속 흐리고 번지게 보여요. 우안은 난시가 별로 없는데 수술이 잘못된게 아닌지 걱정입니다. 정규검진때는 잘 아물었다고 했는데 왜 계속 번져보일까요? 이거때문에 계속 스트레스 받고 있는데 안 없어질수도 있나요? 밝은곳에서는 괜찮은데 어두운곳에서 심해요.

시력라섹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6.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2달이 지났는데도 좌안이 흐리고 번지게 보이는 증상이 있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각막의 표면이 아직 완전히 매끄럽게 회복되지 않았거나 일부 혼탁이 남아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라섹 수술 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라섹 수술 후 완전한 회복은 개인차가 있어 몇 개월에서 1년까지도 걸릴 수 있습니다. 정규 검진에서 잘 아물었다고 했다면 심각한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한쪽 눈만 증상이 지속되어 불편하시다면 안과 전문의에게 재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회복 과정에서 눈 건조증이 동반되면 이런 증상이 더 두드러질 수 있으니, 인공눈물을 규칙적으로 사용하고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개선되는 경향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증상이 악화되거나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라섹 후 좌안 시야 흐림, 회복 중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4월 28일에 이어 질문 남깁니다. 참 많이도 불안해하죠? ^^... 2024년 5월 21일 라섹 수술(고도근시) 후 1년 경과 중입니다. 우안은 1.2로 안정적이고, 좌안은 시야 질감 변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체감 회복 기록입니다. 꾸준히 적었어요. 2024.12.8 / 2025.3.15 / 4.19 / 5.3 → 0.9까지 선명히 보임. 특히, 4.19, 5.3에는 불 꺼진 시력표도 선명하게 보였고, 먼 곳까지 전보다 또렷했습니다. 최근 변화: 5월 6일부터 좌안 시야 흐림, 시력표도 다시금 번지게 보임. (0.1조차) 5월 7일, 안과 방문 시 0.7 확인. 도수 렌즈 2겹 씌우자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1.25 굴절률. 좌안의 시야 번짐과 질감 불량은 2024년 11월부터입니다. 2월의조절마비검사에서는 1.0이 잘 보였습니다. 현재의 흐림이 회복 중의 시력 변동인지 궁금합니다. 도수 렌즈로 선명히 보인다는 점은, 망조를 뜻하는 것인지요?

    안과

    라섹

    시력

    +3
    2025.05.10
  • 라섹 수술 후 좌안 시력 변동,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라섹 수술을 받은 지 곧 1년이 되는 환자입니다. 고도근시였고, 좌안은 절삭량을 적게 해서 교정량이 낮았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오른쪽 눈(우안)은 회복이 잘 되어 시력이 고정된 느낌인데, 왼쪽 눈(좌안)은 매일 시력 상태가 달라집니다. 흐림과 선명함을 반복하며 변동이 크고, 특히 피로나 건조함, 수면 상태에 따라 변화가 심합니다. 주치의 선생님께서는 좌안도 결국 올라올 거라고 하셨고, 재수술도 가능하지만 권하지 않으셨습니다. 회복 가능성을 믿고 지켜보자는 입장이셨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 거의 1년이 지났음에도 좌안 시력 변동이 계속되고 있어 불안한 상태입니다. 혹시 이러한 증상이 일반적인 회복 과정일 수 있는지, 아니면 끝인 건지... 지난 3월 15일에는 동네안과에 갔어요. 불안해서. 근데 그날은 또 1.0 시력판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날은 0.6~7이 한계 같아요. 올라올 수 있을까요... 산동검사 시에는 1.0이 잘 보였습니다.

    안과

    라섹

    2025.04.14
  • 라섹 수술 후 좌안 시력 회복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라섹 수술 후 좌안 시력 회복 관련하여 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저는 작년 5월 21일 라섹 수술을 받았고, 현재 11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고도근시였고, 각막을 보존하기 위해 좌안은 일부러 덜 절삭하였다고 들었습니다. 좌안의 시력이 우안보다 나아서 그랬대요. 최근 타 안과 검진 결과, 좌안이 약 0.6~0.7 정도로 유지되고 있으며, 수술한 병원에서의 산동제(CR 검사) 시에는 1.0까지도 보였습니다. 지난달 동네안과에서는 시력판을 보는데, 1.0이 보여서 너무 놀랐어요. (좌안) 하지만 평소 생활에서는 좌안이 덜 보이는 느낌이 계속되고 있고, 건조감과 피로에 따라 시야가 더 흐릿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좌안 시력이 더 회복될 가능성이 있는지, 앞으로 얼마나 더 지켜보아야 하는지 입니다. 재수술은 각막 여유가 충분하지 않아 어렵다고 알고 있으며, 현재는 관리와 회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안과

    라섹

    시력

    +2
    2025.04.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