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정 복용 중 생리 건너뛰는 경우 있나요?
야즈정 복용 중인데 위약 4알 다 먹고 생리 안 터지면 하루 이틀 기다려보고 다음달 호르몬제 먹으라고 답변 받았는데 그러면 이번달은 생리를 안 하고 건너뛰는 건가요?
야즈정 복용 중인데 위약 4알 다 먹고 생리 안 터지면 하루 이틀 기다려보고 다음달 호르몬제 먹으라고 답변 받았는데 그러면 이번달은 생리를 안 하고 건너뛰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말씀하신 대로 위약 4알을 다 먹고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은 경우, 하루 이틀 더 기다려보고 그래도 생리가 없으면 다음 달 호르몬제를 시작하게 되면 이번 달 생리는 건너뛰게 됩니다.
경구피임약인 야즈정은 호르몬 성분이 자궁 내막에 영향을 미쳐 생리 양이나 주기를 변화시킬 수 있어요. 개인에 따라 휴약기(흰색 약 복용 시기)에 생리가 없을 수도 있고, 한 번 정도 생리를 건너뛰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르몬 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았거나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한 번 정도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이런 상황이 반복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경구피임약 복용중인데 이번달만 생리 건너뛰고 싶거든요 야즈 복용중인데 이번달만 위약 건너뛰고 바로 새팩 복용 해도 될까요?

9월1일이 생리일이면 9월달 생리를 건너뛰고 10월1일날 나올수도있나요

현재 야즈정 경구피임약을 12월,1월 연속복용중이며 1월에 활성약 24알을 전부 먹고 위약4알을 남겨둔채 여행을 와서 위약 4알을 먹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위약은 안먹고 4일 뒤 새팩을 먹어도 될까요? 연속복용은 더이상 하지않을거라 이번달에는 생리를 할 예정인데 혹시 위약을 먹지 않으면 문제가될까요? 위약의 효과가 궁금합니다 날짜를 헷갈리지않게하는거 외에 효과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