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곰팡이 핀 귤 섭취, 태아에 영향 있나요?
임신 15주차에요 까놓고 냉장고에 넣어뒀던 귤을 곰팡이가 있는지 모르고 알맹이 한 알을 먹었는데 태아에게 영향이 가지는 않을까요?
임신 15주차에요 까놓고 냉장고에 넣어뒀던 귤을 곰팡이가 있는지 모르고 알맹이 한 알을 먹었는데 태아에게 영향이 가지는 않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곰팡이 핀 귤을 모르고 한 알 드셔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곰팡이가 핀 음식에는 마이코톡신이라는 독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귤 한 알을 소량 섭취하셨고, 특별한 증상(구토, 복통, 설사, 발열 등)이 없다면 태아에게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낮습니다.
임신부의 몸은 일반적으로 소량의 유해물질을 자연스럽게 해독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다만, 임신 중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식중독에 더 취약할 수 있으므로 식품 안전에 더욱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는 식품의 상태를 잘 확인하시고, 곰팡이가 조금이라도 보이는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13주차 입니다 양배추 된장국을 먹었습니다 써서 섭취하다가 그만 먹긴했는데( 녹색 곰팡이가 피어있던 양배추를 사용한 된장국입니다) 임산부라 태아에게 영향이 있을까 너무 걱정 됩니다 괜찮을까요?

임산부11주부터 주3회~4회씩 고등어 갈치 장어 조기 굴비등 식약처 권고사항보다 생선을 자주 많이 먹었어요~ 14주까지는 자주섭취했는데 수은섭취가 과도한게 아닐까 우려됩니다. 태아에게 영향이 갈까요? ㅜㅜ 이제부터라도 조심하면될까요?

지난 목요일 쯤에 곰팡이 관련 이슈가 있는 찹쌀떡 제품을 먹었는데, 금요일부터 등과 팔쪽 피부에 경미한 습진 혹은 두드러기 같은 증상이 나타났고(크게 가렵거나 통증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토요일부터는 인후통과 입 안 양쪽에 하얀 점막같은 증상이 생겼습니다. 이런 증상이 곰팡이균과 관련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만약 곰팡이균 관련 증상이라면 어느과에 가서 어떻게 치료를 하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