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인데 물처럼 축축하게 나오고 냄새가 심한데 질염인가요?
냉인데 그냥 물처럼 축축하게 나오는데 냄새가 너무너무 심해요.. 진짜 비린내? 같은 냄새도 나고 질염인가요?
냉인데 그냥 물처럼 축축하게 나오는데 냄새가 너무너무 심해요.. 진짜 비린내? 같은 냄새도 나고 질염인가요?
냉이 물처럼 축축하게 나오고 심한 냄새가 나는 경우,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특히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는 경우는 세균성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세균성 질염은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인데요. 이럴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해요. 질염은 세균, 곰팡이, 트리코모나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에는 냉의 변화뿐만 아니라 가려움, 분비물의 색깔 변화, 성교 시 통증 등이 포함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거나 닥터나우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릴게요! 자가 진단이나 치료를 시도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은 처럼 하얀 냉이 나오는건 아닌데 계속 축축하고 냄새가 심해요 이런것도 질염증상인가요?
저번에는 팬티가 축축해질정도로 분비물이 흐르고 냄새가났는데 안그러다가 그저께 피같은 갈색분비물이 나오고 어제는 갈색분비물과 하얀색 찌꺼기같은 분비물이 조금 나왔다가 오늘 아침에는 아무것도 안 묻어있는데 이거 질염인가요?질염도 분비물이 나왔다 안 나왔다 해요…?
가임기 기간때 질에서 물처럼 주르륵 나와요. 냉같지도 않고 약간 끈적거리거나 점도가 있는것도 아니고 투명색인데 물같이 나와서 팬티가 축축해질 정도에다가 그렇다고 또 막 냄새를 맡았을때 비릿한 냄새가 나지는 않아요. 하루에 2~3번?정도 이렇게 나오는것같아요. 질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