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에서 냄새가 심한데 질염인가요?
질에서 냄새가 전보다 심한데 질염이 맞을까요? 맞다면 어느 종류의 질염인가요? 그냥 방치 해둬도 다시 괜찮아질까요?
질에서 냄새가 전보다 심한데 질염이 맞을까요? 맞다면 어느 종류의 질염인가요? 그냥 방치 해둬도 다시 괜찮아질까요?
AD
질에서 냄새가 심해지는 것은 질염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분비물에서 악취가 나는 경우 세균성 질염 혹은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세균성 질염은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이에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 녹색 혹은 거품 섞인 냉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고, 악취와 함께 콧물 같은 냉이 나타날 수 있어요. 칸디다 질염은 세균이 아닌 곰팡이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이럴 경우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해요.
질염을 방치할 경우 증상이 악화되거나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은 여성들에겐 감기처럼 흔한 것이지만, 자연 치유되지 않고 원인에 따른 적절한 약 복용이 필요해요. 따라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걸 권유드려요.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