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잇몸에 노란색이 보이면 정상인가요?
신생아 40일차 정도 됐습니다. 입 안에 잇몸쪽? 윗니가 날 자리 양쪽에 사진처럼 살짝 노란색으로 보이는데 정상일까요? 닦아줘야하나요?
신생아 40일차 정도 됐습니다. 입 안에 잇몸쪽? 윗니가 날 자리 양쪽에 사진처럼 살짝 노란색으로 보이는데 정상일까요? 닦아줘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사진을 보면 신생아의 잇몸 부위에 노란색이나 흰색 비슷한 부분이 보이는데요.
이런 경우 신생아에게 흔히 보이는 엡스타인 진주, 또는 보키안 낭종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요.
이건 신생아의 입천장이나 잇몸에 생기는 작고 하얗거나 노란색의 작은 낭종 같은 것이고, 특별한 치료나 관리 없이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곤 해요.
닦아주거나 억지로 제거하려고 할 필요 없고, 손으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아요.
다만 입 안에 생긴 흰색, 노란색의 부분이 점점 넓어지거나, 아이가 젖을 먹을 때 불편해 하거나, 잇몸이 붓고 통증이 있어 보인다면 구강 아구창(곰팡이 감염)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또 아이가 평소와 다르게 보채거나 체중이 늘지 않는 등 이상이 있으면 진료를 권하고요.
지금처럼 특별한 불편함 없이 잘 먹고 잘 자고 있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입 안이 너무 더럽거나 이상해 보이지 않는 한 굳이 닦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라도 더 걱정이 되신다면 소아과 진료 때 한번 보여주시길 권해드려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일요일에 진료 가능한 소아과 찾고 있었다면 비대면 진료 어플을 추천해 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신생아 발가락에 노란색 수포 물집 같은게 생겼는데 왜 그런거죠??
이제 생후 35일된 신생아 잇몸에 이빨처럼 하얀색으로 무언가가 나있어서 잇몸마사지 해주었는데 그게 터지고 아주 소량의 출혈이있었고 지혈해주어서 피는 이제더이상 안나긴하는데 소아과 가봐야할까요...?아니면 소아과 갈필요없이 그냥 꾸준히 잇몸마사지 해주어야할까요..
100일된 신생아 노란색 눈꼽이 끼고 눈물을 자주흘리는 이유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