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미주신경선실신으로 쓰러질 때 예방법과 병원 방문 시기

송OO • 2025.01.19

미주신경선실신이 있는 고3입니다 제가 거의 2달에 한번씩은 이질병때문에 쓰러지고 토를하는데 예방방법과 쓰러졌을때 병원을 가야하나요? 그리고 쓰러졌다가 일어났을때 몸의 힘이 많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떨림실신어지러움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스트레스, 피로, 탈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예방을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여 탈수를 예방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명상이나 심호흡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피로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력 스타킹을 착용하거나 장기간 서 있는 것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실신 후에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는 의식을 잃은 시간이 길거나, 회복 후에도 혼란 상태가 지속될 때, 부상을 입었을 때, 실신 후 심한 두통이나 가슴 통증이 있을 때입니다. 쓰러졌다가 일어났을 때 몸의 힘이 없을 경우에는 즉시 일어나지 말고 잠시 앉아서 휴식을 취한 후 천천히 일어나세요. 주변에 누군가가 있다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증상이 심해지거나 빈도가 증가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에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약물은 베타 차단제인 메토프롤롤(metoprolol)로, 실신을 초래하는 신호가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여 실신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