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대칭 강박증이 있을까요?
오른쪽 부딪히면 왼쪽도 부딪혀야 마음이 편하고 한쪽이 무언가를 하면 왼쪽도 무언가를 해야 마음이 편해요. 좌우대칭 강박증인가요?
오른쪽 부딪히면 왼쪽도 부딪혀야 마음이 편하고 한쪽이 무언가를 하면 왼쪽도 무언가를 해야 마음이 편해요. 좌우대칭 강박증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강박장애의 하나로 볼 수 있어요. 좌우대칭에 대한 강박적인 생각이나 행동은 강박장애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스트레스를 유발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강박장애의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가 효과적이며, 두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단독 치료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치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평가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갈비뼈 밑이 뭔가 좌우 비대칭인거같은데 괜찮나요? 왼쪽에만 뭔가 있는거같아요.. 검상돌기 아랫부분은 의사 분이 꾹 눌러가며 진찰 해주셨는데, 문제 없다고 하셨어요. 좌우 부분에 이상이 있었으면 저때 말씀하셨겠죠..?

생리 전 증후군 배 통증이 왼쪽 오른쪽이 아픈 경우도 있나요?

강박증환자인데요 군제대후 정신병원을다녔고 병원 원장선생님에게 물으니 제 정도면 군대도 공익갈정도로 심각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도 과거에 정신병원 원장선생님을통해 인지치료에 진지하게 임해서 100점기준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상태가안좋다는 기준으로 80점이였다면 지금은 40점입니다 강박증이있어도 힘들어도 강박증세를 참고 무시하고 피해를 감수하고 긍정적인생각이 치료의 핵심으로 작용해서 치료된거같습니다. 물론 과거 정신병원다닐때 약을 처방했지만 하나도 안먹었고 이사실을 그대로 원장선생님에게 말했습니다 물론 인지치료는 진지하게 받았습니다. 원장선생님은 그래도 혼내지는않고 저의 상태가 좋아지고있었는지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질문하고싶은것은요 강박증약말고 불안을 해소하는 건전하고 건강한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강박증은 불치병인가요 아니면 완치가될수있는 병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