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잉 디스크 충격 후 어지럼증과 구토, 신경외과 진료 필요할까?
약 6시간 전에 플라잉 디스크에 오른쪽 목 (귀 밑과 어깨 사이)를 맞고 어지럼 증이 지속되다 4시간전 식사(라면)를 하고 지금 속이 안좋고 토할것 같은데 신경외과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약간의 두통도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활명수를 먹고 지켜보다가 병원에 가자고 하십니다
약 6시간 전에 플라잉 디스크에 오른쪽 목 (귀 밑과 어깨 사이)를 맞고 어지럼 증이 지속되다 4시간전 식사(라면)를 하고 지금 속이 안좋고 토할것 같은데 신경외과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약간의 두통도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활명수를 먹고 지켜보다가 병원에 가자고 하십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플라잉 디스크에 목을 맞은 후 어지럼증, 구토감, 두통이 나타난 것은 충격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 특히 충격 후 발생한 어지럼증과 두통이 지속된다면 의학적 평가가 필요합니다. 이는 뇌진탕이나 다른 신경학적 문제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활명수와 같은 소화제는 소화 불량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외상으로 인한 신경학적 증상에는 적절한 치료가 아닙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응급실이나 신경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지럼증이 심해지거나, 구토가 실제로 발생하거나, 두통이 심해진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안전을 위해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과식으로 인해 구토를 한 후, 24시간이 지난 지금에도 목과 연결되는 뒷머리가 뻐근하면서 어지럽습니다. 움직이면 어지럼증이 심해지고, 머리가 개운하지 않고 뿌연 느낌입니다. 목 스트레칭을 해도 완화되지 않습니다. ㅠㅠ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1년 전 쯤 고기를 먹다가 고기 힘줄을 혀로 끊으려고 힘을 줬는데, 혀와 턱 밑 근육에 무리가 갔는지 통증이 있었고, 급기야 왼쪽 뒷목~ 머리까지 통증이 왔습니다. 진통제 먹고 2-3주 후 통증이 완전히 사라졌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필라테스 운동을 하다가 승모근에 힘이 좀 들어갔고 그 이후로 이전과 같은 쪽의 목과 머리에 또 통증이 느껴집니다. 1년 전에 비하면 그리 심한 편은 아니지만 왼쪽 머리에 소름돋는 듯한 저릿한 느낌이 드는데 신경외과에 가봐야할까요? 아니면 목에 무리가 가서 머리도 아픈걸까요?

아빠가 몇년전에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으셨는데 어제부터 옆구리 뒤쪽? 허리디스크 터졌을때만큼 아프시다고 하시는데 이것도 신경외과로 가야 하나요? 어디로 예약 잡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