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조계열 항불안제의 장기복용으로 내성과 의존성이 생기나요?
벤조계열 항불안제 종류의 약물은 복용량 상관 없이 기간만 길면 장기복용 기준에 속하고 내성,의존성이 무조건 생기는 건가요?
벤조계열 항불안제 종류의 약물은 복용량 상관 없이 기간만 길면 장기복용 기준에 속하고 내성,의존성이 무조건 생기는 건가요?
네, 벤조계열 항불안제는 장기 복용할 경우 내성과 의존성이 생길 수 있어요. 벤조계열 약물은 일반적으로 단기적인 사용을 권장하며, 장기 복용 시에는 내성(약효가 떨어지는 현상)과 의존성(약물 중단 시 금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상태)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복용량과는 별개로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이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특히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의약품은 장기 복용의 기준이 명확히 정해져 있지 않지만, 장기간 복용할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관리와 대안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주치의 선생님과 충분히 상담 받아 보시고, 복약 상담을 통해 안전한 처방을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침약으로 처방받았는데 우울이 심한 걸까요? 여태 벤조계열 항불안제 2개월 먹어오다 내성, 의존성을 우려해서인지 항우울제로 바꾸신 것 같아요.
정신의학과에서 벤조계열로만 처방해줬는데 의존성이 강한 약물이래서요 약한약부터 시작하고 싶은데 부스파정 비대면 처방되려나요?
우울증 adhd로 치료중이고 항우울제 먹은지 2달정도 지났는데요 점점 호전되는거같다가 약 먹기전 완전 심했을때의 2배정도로 너무 우울하고 불안해 미치겠습니다. 미성년자이지만 그냥 술마시고 24시간 내내 자고싶을정도로 불안해 미치겠습니다 다음 진료때 항불안제를 받고싶은데 의존 및 중독성이 너무나 우려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