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과 저녁 키 차이가 적은 것은 건강한가요?
나 운동하든 헹스를 하든 아침키랑 저녁키 차이가 0.1정도밖에 안나는데 건강한건가?
나 운동하든 헹스를 하든 아침키랑 저녁키 차이가 0.1정도밖에 안나는데 건강한건가?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아침과 저녁 키 차이가 매우 적다는 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키는 하루 동안 변화하는데, 이는 척추 디스크 사이의 수분 함량 변화 때문입니다. 아침에는 누워서 자는 동안 척추가 압박에서 해방되어 디스크 사이 공간이 넓어져 키가 약간 더 크고, 하루 동안 중력의 영향으로 서 있거나 활동하면서 척추가 압축되어 저녁에는 키가 약간 줄어듭니다.
보통 아침과 저녁의 키 차이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0.5~2cm 정도 차이가 납니다. 0.1cm 정도의 매우 적은 차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키 차이가 적다고 해서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척추 건강이 좋거나 근육량이 충분하다는 긍정적인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다만 갑자기 키 차이 패턴이 변했다면 척추나 디스크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그런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왜 저녁에 키가 줄어요? 디스크수분이 줄어드는 40대에는 저녁키랑 아침키랑 차이없나요?

처방받아서 고혈압약 먹고 있어요!(아침에 한번) 아침엔 140/100인데 저녁에 샤워하고 나오면 105/53 이 나와요. 가정용 혈압 보조기계로 잰거에요. 왜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날까요?

아침에 임테기를 해서 한줄인 것을 확인했고 저녁에 씻기 전 임테기 후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2~3분 정고 지나서 확인을 했는데 결과가 나오는 곳이 물이 제대로 안 퍼졌다 해야하나? 붉은 색으로 밑에 엄청 진하게 색이 있다가 가지고 방으로 오니까 시간을 두고 퍼지기 시작하면서 다 젖기 전에 줄이 아주 희미하게 보여서 20분 정도 냅두니까 뭔가 희미하게 한 줄이 더 보이는 거 같은데 아침과 저녁의 결과값이 차이가 날 수 있나요? 테스트지에 물은 몇 초안에 다 번져야 효과가 있나요? 저 같은 경우에도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