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근육이 자주 뭉치고 쥐가 나는 원인은?
유OO • 2025.08.16
50대 중반여자입니다 조금만 걷거나 움직여도 종아리 근육이 잘 뭉칩니다 쥐도 잘 납니다
정형외과
50대 중반여자입니다 조금만 걷거나 움직여도 종아리 근육이 잘 뭉칩니다 쥐도 잘 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자주 뭉치고 쥐가 나는 현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또한 하지정맥류와 같은 혈관 질환이나 허리디스크로 인해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신경이 눌려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다가 갑자기 종아리에 쥐가 나서 급하게 풀긴했는데 종아리 안에 근육들이 뭉쳐져있는게 느껴지거든요 한의원가서 침 맞으면 좀 괜찮아질까요?

아이 하지정맥류가 의심 되나요? 갑자기 종아리에 근육 뭉친 느낌이 든다고 하는요ㅠㅠ 쥐도 자주 난다고 하거든요. 혈액 순환 때문 일까요?

계단한칸만 올라가도 종아리 근육이 뭉치는 느낌이 나는데 문제가 생긴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