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을 겪은 후 재발 확률이 높나요?
한번불명증을격고나면 의식적이개대고 불면중 아예 안겪은거보다 또올확룰이 높죠?
한번불명증을격고나면 의식적이개대고 불면중 아예 안겪은거보다 또올확룰이 높죠?
AD
네, 불면증을 한 번 겪은 후 재발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불면증은 스트레스, 생활 습관,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한 번 불면증을 경험한 사람은 수면에 대한 걱정이나 불안감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심리적 요인은 다시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는 악순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다면 잠이 드는 데(입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잠을 자던 중 여러 번 깨는 경우, 아침에 원하는 시간보다 일찍 눈이 떠지는 경우, 일상생활 중 원하지 않는 때에 잠에 빠져드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잠을 잘 자야만 한다는 강박을 내려놓고, 건강한 식습관과 가벼운 운동, 자기 전 따뜻한 차 마시기, 잠이 오지 않아도 불 끄고 눈 감고 있기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수면장애를 앓아 온 사람의 경우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인 후에도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만약 불면증이 지속되거나 재발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이 가장 좋겠으나, 병원에 내원하시기 어렵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약품 처방 등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