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는 경추에 좋지 않은 자세가 반복되면 나타나는 것으로, 목디스크가 있는 경우 목과 어깨, 팔에 통증이나 저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등이나 허리를 펴기 힘든 증상은 목디스크 외에도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약화의 경우, 등과 허리 근육이 약하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코어 근육이 약할 경우 허리를 지탱하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자세 불균형은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거나 생활하면 척추에 부담이 가해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 질환으로는 척추측만증이나 척추관 협착증과 같은 질환이 있을 경우에도 허리를 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근막 통증 증후군은 근육의 특정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 증후군으로, 자세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원인들도 충분히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목디스크에 좋은 자세 및 운동에 대해서 배워보시고, 적절한 물리치료나 도수치료 등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이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