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체중에 도달 후 삭센다 복용 유지 여부
현재 삭샌다 1.2mg를 복용 중인데 원하는 BMI에 도달후 체중 유지 목적으로 삭센다를 복용할까 하는데 어떤가요? 원하는 체중에 도달하면 바로 삭샌다 사용을 중지하는게 바람직한가요? 아님 유지 목적으로라도 0.6mg을 한달정도 더 사용하는게 났나요?
현재 삭샌다 1.2mg를 복용 중인데 원하는 BMI에 도달후 체중 유지 목적으로 삭센다를 복용할까 하는데 어떤가요? 원하는 체중에 도달하면 바로 삭샌다 사용을 중지하는게 바람직한가요? 아님 유지 목적으로라도 0.6mg을 한달정도 더 사용하는게 났나요?
삭센다(리라글루타이드)는 체중 감량을 돕는 약물로, 원하는 체중에 도달한 후에도 체중 유지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 사용을 지속할지 여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원하는 체중에 도달한 후에도 체중 유지를 위해 삭센다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용량을 줄여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1.2mg을 복용 중이라면, 체중 유지 목적으로 0.6mg을 한 달 정도 더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하지만 삭센다는 스테로이드가 아니기 때문에 바로 중단해도 무방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물 사용을 지속할지 여부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치의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중 변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닥터나우 앱 내 '증상 진료' > '다이어트' 에서 비대면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삭센다 0.6으로만 3개월 주사(3펜)후 만족스러운 감량으로 중단후 3개월 경과하여 소폭의 증가양상으로 2개월 0.6(2펜)주사하여 체중유지하였고 또 3개월이 경과하였습니다. 혹시 이렇게 휴약후 재주사해도 되는지? 최장 사용기간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감량보다는 유지목적으로 사용원하는데 어떤가요? (참고로 정상체중입니다)이런경우는 삭센다말고 추천되는약제가 있을까요? 그리고 이제 비대면으로는 삭센다처방 불가한가요?
전 클로자릴이란 약을 먹으며 정신과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 부작용으로 체중이 많이 늘어서 삭센다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저녁 전 시간에 삭센다를 주입하고 클로자릴은 자기전에 먹는데 클로자릴만 먹었다하면 식욕을 주체를 못할 정도라서 뭘 먹고 자게 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체중감량이 아닌 체중유지가 되고 있어요 (그동안은 계속 증가...10키로나 쪘구요 클로자릴떄문에요) 체중유지로 만족하기에는 아직도 체중이 많이 나가고 더 효과를 보고 싶단 생각과 고민에 클로자릴을 복용후 삭센다를 주입해 식욕을 억제할까 라는 시도를 해보려구요 과연 효과 있을까요? 클로자릴을 먹기전과 먹은후 어느때 삭센다를 맞으면 효과가 좋을까요? 고민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한 열흘 뒤에 학교에서 급식으로 떡볶이가 나온다던데 저는 지금 목표 체중에 도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운동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떡볶이는 대부분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데다가 열량도 높고 섭취 후에 운동하지 않으면 바로 살로 가기 쉬운데 운동을 해서 목표 체중에 도달한다면 모를까 지금부터 일주일 이내에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않는다면 살을 조금 더 빼야 되기 때문에 떡볶이를 먹을 수는 없거든요. 혹시 다이어트 직후 정제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고 운동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