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이 처음에는 정상적인 모양이지만 마지막에 손가락 굶기만한 것들이 나오는 것은 정상인가요?
대변이 처음에는 정상적인 굶기 바나나같은게 나오고나서 조금 남은것 같아서 마지막에 힘을주니 손가락굶기만한것들이 좀더 나오든데 이게 정상인지요?
대변이 처음에는 정상적인 굶기 바나나같은게 나오고나서 조금 남은것 같아서 마지막에 힘을주니 손가락굶기만한것들이 좀더 나오든데 이게 정상인지요?
대변의 모양과 크기는 개인마다 다르며, 식습관이나 수분 섭취, 운동량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상적인 모양의 대변이 나오고 마지막에 손가락 굵기만한 작은 크기의 대변이 나오는 것이 반드시 비정상은 아니에요. 그러나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소화기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배변 후 항문의 불편감이나 통증, 항문출혈 등의 증상이 있다면 항문외과로의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변 양상의 변화와 함께 복통이나 복부 불편감이 있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내과나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상에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대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대변볼때 처음에는 보통의 대변이 나오다가 잔변감이 들어서 조금 더 대변을 보니 설사가 확 나왔습니다 원래 정상적으로 모양있는 대변이 나오고 몇분 뒤 바로 설사가 나오는게 흔한 증상인가요? 건강에 문제 없을까요?? 그리고 명치쪽에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대변이 이상하게 나와요. 설사도 아닌 것이 살짝 빨갛게 묽게 나오는데 그렇게 나오는 중에 정상적인 바나나 대변도 같이 나와요. 아까는 방귀인 줄 알았고 뀌었는데 묽은 대변이 나왔어요. 이틀전에 항문 성교를 하고 직장쪽에 러브젤을 조금 힘 줘서 빼고 어제도 성교를 한번 더 했어요. 근데 어제는 저녁에 묽지 않은 대변을 눴거든요. 고동색처럼 조금 어두운 색 이긴 했지만. 그 다음날이 오늘인데 갑자기 대변이 저런식으로 나왔어요. 윤활젤을 어제 대변 보면서 다 뺀 줄 알았는데 아닌걸까요? 배는 안아프고 오늘만 저녁에 대변을 3번 정도 봤어요. 그 전에는 보통 한번 대변 볼때 앞부분은 정상적인 변을 보다가 마지막 때쯤은 살짝 모양이 흐트러지는 대변을 보긴 했어요.
신경전도검사에서 정상이나왔는데 제가 피부만스쳐도 통증이와요 이게 손가락전체가아니고 일부분만요 가운데 손가락 엄청 조금한부분만요 왜이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