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인데 잠이 오지 않는 이유는?
A형 독감인데 어제 4시간 자고 오늘 안잤는데 걍 잠이 안와요 피곤하다고 못느끼겟어요 ㅠ
A형 독감인데 어제 4시간 자고 오늘 안잤는데 걍 잠이 안와요 피곤하다고 못느끼겟어요 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A형 독감에 걸리셨는데 잠이 오지 않고 피곤함도 느끼지 못하시는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독감과 같은 감염성 질환은 몸의 면역 반응을 활성화시켜 체온 상승, 염증 반응 등이 일어나는데, 이러한 상태에서는 신체가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하게 됩니다. 이 호르몬들이 일시적으로 각성 상태를 유발하여 피로함을 느끼지 못하고 잠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독감으로 인한 발열, 통증, 불편함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며, 기침이나 콧물 같은 증상도 잠들기 어렵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 앱 내에서 비대면 진료를 통해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형 독감 걸린지 이제 3일차 되는데요.. 첫째날에는 확진판정받고 주사맞고 집와서 약먹고 전날 아파서 잠을 한숨도 못자서 그때는 잠이 계속 와서 거의 하루 종일 잤었거든요? 근데 이틀때부터 밤에 잠이 1도 안와요 ㅠㅠ 진짜 눈감고 있어도 눈뜨면 겨우 1시간 지나있고 마치 각성한듯이 잠이 안와서 이상해요 ㅠㅠ 심지어 날샜는데 졸리지도 않고 멀쩡해요.. 첫날은 잠을 잤었는데 왜이러는 걸까요? ㅠㅠ

너무 지쳐서 매일 울고 술을 마셔요 원래도 있던 애정결핍에 우울이 겹쳐 알콜 의존증 마냥 술을 마시며 하루하루를 버티는데 너무 지쳐요 스트레스로 편두통 약과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으로 약도 따로 처방 받아 수면 유도제까지 포함해 약을 처방 받는데 약을 먹어도 만취에 약을 복용 하는 게 아닌 이상 잠을 못 자요 약과 술을 같이 복용해야 선잠으로 조금이나마 자는데 학생때 강제로 약을 끊다 성인이 되고 나서도 다시 상담을 다닐까 고민할 정도로 삶이 너무 고되요

학업과 일을 병행하고 있어서 아침일찍 일어나서 집을 나가고 새벽에서야 집에 도착합니다. 밖에 있을때는 너무 피곤해서 학업과 일에 집중 하지 못할만큼 피곤함을 느끼는데 막상 집에 와서 자려고하면 잠이 오질 않습니다. 왜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