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극성 장애의 조증과 자기애성 인격장애 구분법
양극성 장애의 조증 삽화와 자기애성 인격장애를 제 3자의 눈으로 봤을 때 어떻게 구분 하는 건가요?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을까요?
양극성 장애의 조증 삽화와 자기애성 인격장애를 제 3자의 눈으로 봤을 때 어떻게 구분 하는 건가요?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을까요?
성격장애 / 인격장애 궁금합니다. 자기애성 인격장애는 자해를 하나요?
저는 2년 전 정신적으로 힘들어 우울증, 무기력증,불면증으로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였습니다. 당시 양극성 장애로 진단받고 3달정도 약을 먹다가 불면증과 공황증상이 나아져 2년정도 내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니 거의 대부분의 정신적 문제가 해결되어 굳이 내원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큰 문제없이 지내다 올해, 대학에 편입하여 혼자 지내며 운동과 독서와 거리가 멀어진 상태로 전체적인 에너지가 떨어져있는 상태로 지냈습니다. 뭘 해도 재미가 없고 잠을 자기 싫어지고 우울한 날을 지내다 오늘 갑자기 독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독서를 하고나니 수 개월간 느껴보지 못했던 머리의 맑음? 제대로 정신을 차린듯한 느낌이 듭니다. 뭐라도 하고싶고 에너지 레벨도 높은 상태 같습니다. 이게 조증십화 증상인지, 아니면 이게 정상인데 그동안 우울증 전단계 상태에 있던건지 궁금합니다.
양극성 장애 조증삽화에 식욕이 늘어나는건 왜일까요?? 저는 삽화의 주기가 짧고 삽화간의 변동이 꽤 많은 편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조증삽화와 우울삽화를 겪어봤는데요 그때마다 조금씩 증상이 달랐습니다. 근데 유독 이번 조증삽화에서는 식욕이 많이 늘더라구요. 제가 알기로는 조증삽화일땐 대체로 식욕이 감소하는거로 알고 있는데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걸까요?? 아니면 지금 복용하고있는 조증치료제의 영향일까요?? 폭식증과 먹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