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살에 지방종 생긴 엄마, 수술 전 집에서 관리 방법은? 쿨패치나 찜팩 도움이 될까요?
엄마가 목살이좀많으신데 등뒤에 지방종이 생기셨는데 통증은크게없으신데 크기가좀커지셔서 다음달수술예정이신데 그전에집에서 관리방밥은따로없나요??쿨패치나 찜팩은 도움이안됄까요?:
엄마가 목살이좀많으신데 등뒤에 지방종이 생기셨는데 통증은크게없으신데 크기가좀커지셔서 다음달수술예정이신데 그전에집에서 관리방밥은따로없나요??쿨패치나 찜팩은 도움이안됄까요?:
지방종은 대체로 통증을 일으키지 않는 양성 종양으로, 수술 전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쿨패치나 찜팩은 지방종의 크기나 상태에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러나 수술 전까지는 해당 부위를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수술 전후로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수술 전에 궁금한 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 8월에 갑상연골 옆 쪽 지방종 제거 수술을 했습니다. 조직검사 결과 양성지방종으로 나왔다고 들었고 수술도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수술 전 증상은 지방종 증상과 조금 다르게 지방종이 1cm정도로 작았는데도 누르거나 목을 젖히거나 하면 통증이 있어서 빠르게 제거하였는데 수술 후 5개월만에 다시 같은 자리에 똑같은 모양의 지방종이 생겨 수술을 할 예정이긴 합니다만 지방종에 열감이 느껴지고 통증이 발생할 수가 있는지 양성 지방종을 제거했던 곳에 재발했는데 다른 종물이 생길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ㅠ
이비인후과에서 큰 병원을 가서 지방종 조직검사를 하고 수술하라고 들었습니다. 입원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큰 병원 신경외과로 가면 될까요..?? 작아도 지방종 제거 수술 리뷰가 달린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ㅠㅠ
제가 목 앞 갑상연골 옆 쪽에 1cm 크기의 지방종이 있어서 4월 12일에 지방종 수술을 받았고 조직검사 결과 양성 지방종으로 나왔는데 수술 후 수술 부위(지방종 위치)에 지방종 같은 멍울이 다시 생겨 알아보니 장액종일수도 있으니 우선 지켜 보자고 하여 기다리는데 곧 한달이 다 되어 가는데 사라지지 않고 가끔 멍울이 1~2시간 씩 부었다가 가라 앉으며 부을 때는 피부가 당기는 느낌 멍든 느낌이 드는데 장액종이 1~2시간씩 부었다가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올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