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자극에도 쉽게 놀라는 이유는?
너무 잘놀라요 외부자극에 너무 예민한 것 같습니다. 다른사람을 너무과도하게 신경쓰는것 같아요 정말 전혀 놀랄만한상황이 아닐때도 깜짝깜짝 놀래요
너무 잘놀라요 외부자극에 너무 예민한 것 같습니다. 다른사람을 너무과도하게 신경쓰는것 같아요 정말 전혀 놀랄만한상황이 아닐때도 깜짝깜짝 놀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쉽게 놀라고 외부 자극에 예민하게 반응하시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은 평소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 과로 등 여러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과도하게 신경 쓰는 것도 이러한 예민함과 연관이 있을 수 있어요. 타인의 시선이나 반응에 민감하게 되면, 작은 자극에도 더 크게 반응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심리적인 문제들은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개인의 심리 상태를 점검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상이나 호흡 훈련과 같은 이완 기법을 연습하면 과도한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충분한 휴식도 신경 예민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진짜 별거 아닌 일에도 깜짝깜짝 놀라고, 누가 안아줘야 진정이 돼는데 무슨 증상같은게 있나요?

사소한 일에도 쉽게 짜증이 나고 예민해져요 그러다가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지는데 이런 증상도 약으로 좀 호전이 될까요?

사소한일에도 쉽게 짜증나고, 공부할때마다 문제가 잘 안풀리면 짜증나고 불안해져요, 왜이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