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일에도 놀라고 안아줘야 진정되는 증상은?
진짜 별거 아닌 일에도 깜짝깜짝 놀라고, 누가 안아줘야 진정이 돼는데 무슨 증상같은게 있나요?
진짜 별거 아닌 일에도 깜짝깜짝 놀라고, 누가 안아줘야 진정이 돼는데 무슨 증상같은게 있나요?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사소한 일에도 놀라고 안아줘야 진정되는 증상은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 과로 등의 환경적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민 반응은 심리적인 불안감이나 긴장 상태와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아줘야 진정된다는 점은 신체적 접촉을 통한 안정감을 필요로 하는 상태로, 이는 불안감이 높아진 상태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입니다. 이런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지속된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심하게 느껴지거나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셔서 개인의 심리 상태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적절한 치료나 대처 방법을 찾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소한 증상이어도 암일까봐 무서운데 반박해주세요 병원 가야하는 기준 알려주세요
제가 불안을 너무 쉽게 느껴요. 진짜 일상 속 사소한거에도 불안을 확 느껴요 문제는 이게 시각이지나면 잊혀져야하는데 머리에 콕박혀서 하루종일 생각나요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저 혼자서 끙끙 앓으면서 머리에있는 불안이 사라질 기미가 안보여요 너무 심해서 집중력도 심각하게 떨어지고 근손실도 심하게 나타나요 이거 때문에 잠도 못자고 미치겠습니다. 찾아보니까 편도체관련해서 내용이 나오던데 정확한 소견 봐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근래들어 지인이 감정기복이 심하고 정신이 없고 남의 말 집중을 못하고 쇠약해지고 말도 빨라지고 집중도 못하는 게 심해서 잘기억도 못하고 어떤 병과 연관들이 있을지 걱정되서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가끔 두통도 있다고 합니다 사소한거에도 놀라고 불안을 자주느끼는것도 같아요 관련된 병들을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