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부상 후 멘소래담 사용 효과는?
몇시간 전에 새끼발가락을 문에 찧었는데 아직도 빨갛고 아파요 ...어떤 처치를 해야 호전될까요...? 후에 멘소래담을 발라도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몇시간 전에 새끼발가락을 문에 찧었는데 아직도 빨갛고 아파요 ...어떤 처치를 해야 호전될까요...? 후에 멘소래담을 발라도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새끼발가락을 문에 찧어서 많이 아프실 것 같네요. 부상 직후 적절한 처치가 중요합니다.
우선 부상 초기에는 냉찜질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20~30분씩 하루 3~4회 정도 얼음팩을 수건으로 감싸서 부상 부위에 대주세요. 이는 부종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상 부위는 최대한 사용을 자제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발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는 것도 부종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멘소래담의 경우, 일시적인 냉감 효과는 있지만 부상 자체의 치료에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오히려 부상 초기에는 냉찜질이 더 효과적이며, 통증이 심하다면 소염진통제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골절 가능성도 있으니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가락이 심하게 변형되었거나, 체중을 실을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월요일 밤에 식탁 의자다리를 발로 세게 차서 넷째발가락에 멍이 들었습니다. 화요일 오전 정형외과에 가서 x-ray사진을 찍어봤는데, 뼈에는 이상이 없는 것 같고 인대가 좀 늘어난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셋째 발가락이랑 묶어서 테이핑을 해주셨는데 아직 디딜때 좀 아프고 멍이 좀 테이프 아래쪽으로 보면 내려온 것 같습니다. 테이핑은 계속 해주는 게 좋을까요? 언제쯤 회복될까요? 회복 전까지 주의해야할 일은 특별히 있을까요? 병원 재방문이 필요할까요? 감사합니다

운동하다가 다쳐서 엄지발가락쪽을 다쳤는데 멍살짝 들었고 그부위를 누르거나 엄지발가락을 드는행위를 했을때 아픈데 이정도면 병원갈정도는 아니겠죠…?다친지는 일주일정도 지났습니다 그리고 몇년전에 새끼발가락 골절을 격었는데 요즘에 엄청 막 아프다는아닌데 뭔가 불편해서 병원을 가야될까요…?

4번째 발가락을 침대 프레임에 부딪혀서 이렇게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괜찮은걸까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