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항체주사 몇 번 맞나요?
B형간염 항체주사는 어떤방식으로 몆번 해야하나요?
B형간염 항체주사는 어떤방식으로 몆번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B형간염 예방접종은 보통 3회에 걸쳐서 이루어집니다. 첫 번째 접종을 받은 후, 한 달 뒤에 두 번째 접종을 하고, 마지막으로 첫 번째 접종 후 6개월째에 세 번째 접종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정해진 일정에 따라 접종을 완료하면 항체 형성이 잘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정말 짧게는 2차 접종 후 수 주 안에, 보통은 1-2개월 안에 항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성이 나올 가능성을 추측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한 후에는 항체 형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항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b형 간염 항체가 weakly positive로 나왔는데 임상실습 때문에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한두번 더 맞고 항체검사를 해볼 예정입니다 한번만 맞고 positive로 바뀔 수 있을까요? 주사 맞고 항체검사를 한 2주 뒤에 다시 해도 괜찮을까요?

이번에 B형간염 3차 주사 맞는데 항체검사를 해야돼요. 오늘 3차 주사 맞은 후 얼마 뒤에 항체검사를 하면 될까요?

제가 몇년전에 B형간염주사를 2차까지 맞았는데 항체가 안생겼었어요 조만간 다시 맞아보려는데 의미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