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시슬 실리마린과 여성유산균 복용, 함께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밀크시슬 실리마린과 여성유산균을 같이복용해도 되는걸까요..
밀크시슬 실리마린과 여성유산균을 같이복용해도 되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밀크시슬의 주성분인 실리마린과 여성유산균을 함께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리마린은 간 건강을 지원하는 허브 성분이고, 여성유산균은 장내 건강과 질 건강을 위해 사용되는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두 제품은 서로 다른 작용 기전을 가지고 있으며, 상호작용에 대한 보고가 특별히 없기 때문에 동시에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복용 중인 다른 약물에 따라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복용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 수유 중이거나 특정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밀크시슬에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의 경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자궁근종이 있거나 자궁암 유방암과 같은 병력이나 가족력이 있는 여성분의 경우에는 복용에 주의를 요하며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후에 복용여부를 정하시길 권장한다고 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약(베로논캅셀, 실콘정)을 처방 받고 어제 저녁에 복용했는데 제가 아침에 루틴으로 질유산균, 유산균 공복으로 먹고 플레인요거트, 견과류, 바나나 이렇게 먹거든요ㅠㅠ 약과 더불어 조금 과다하게 유산균 먹어도 괜찮을까요??

공복에 레몬수로 센트룸(여성 영양제), BNR17(장유산균)을 같이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평소에 머시론 복용하고 간약(우루사,레가론캡슐)도 복용중입니다

여성 유산균 먹고 일반 유산균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