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박 타이즈 착용 시 다리 감각이 이상한가요?
기립성 빈맥이 있어 종아리에 압박 타이즈를 했는 데, 다리가 제 다리가 아닌 기분이에요. 원래 이런가요?
기립성 빈맥이 있어 종아리에 압박 타이즈를 했는 데, 다리가 제 다리가 아닌 기분이에요. 원래 이런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재활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압박 타이즈 착용 시 다리가 본인의 다리가 아닌 것 같은 감각은 압박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압박 타이즈가 너무 꽉 조이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에 이상한 감각이 느껴질 수 있어요. 특히 처음 착용하시는 경우 더 그런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기립성 빈맥 관리를 위해 압박 타이즈를 사용하시는 것은 좋은 방법이지만, 적절한 압박 정도가 중요합니다. 너무 심한 압박은 오히려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불편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만약 지속적으로 불편함이 느껴지거나 다리가 저리고, 통증이 있거나, 피부색이 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압박 정도를 조절하거나 더 맞는 사이즈의 제품을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압박 타이즈는 하루 종일 착용하기보다는 필요한 시간에만 착용하고, 주기적으로 벗어 다리에 휴식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목: 발목보호대 착용 후 발바닥 이상감각 일년 전, 발목압박보호대를 3주 정도 착용하였는데, 뭉툭한 봉제선 부분에 발바닥 특정 부위가 압박을 받아서 그 이후로 발바닥 아치 부분에 살을 구기는듯한 느낌의 이상감각이 생겨서 일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이상감각이 있는데 병명이 뭐고 어떤 치료를 해야할까요?
맘모톰 수술하고 20시간정도 압박붕대를 착용했습니다 뼈가 아플정도로 강하게 착용했고 지금 붕대를 풀은 이후 가슴에 감각이 없는데 치료 없이 감각이 돌아오나요?
왼쪽 다리 느낌이 이상해서 거울을 보니 색도 노랗게 변하는 것 같고 좀 홀쭉 들어가 패인 것 같아요. 방금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데 왼쪽 다리는 물이 따뜻한 게 느껴지질 않아요. 왜 그럴까요 오전에 빠르게 병원 방문하는 게 좋을지 어떤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