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와 엉덩이 부근의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검사 결과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하셨고, 근육이 놀란 것 같다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근육통이나 근막통증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자궁 초음파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고, 대장 문제를 의심하여 내시경 검사를 앞두고 계신 상황이라면, 소화기 계통의 문제도 고려해볼 수 있겠어요.
통증이 업무 중에 심해지고, 얼굴에 열이 오르고 숨이 가빠지는 증상이 있다면, 스트레스나 긴장감 등 심리적인 요인이 통증을 악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도 있어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경우에도 스트레스가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
충격파 치료: 정형외과에서 권장하신 충격파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이 치료는 근육이나 힘줄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물리치료: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통증을 줄이기 위해 물리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통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예: 명상, 요가, 호흡 운동 등)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
대장 내시경 검사: 이미 예약하신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으시어 대장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
통증 관리: 통증이 심할 경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온찜질 등을 통해 통증을 관리하시는 것이 좋아요.
-
직장 환경 개선: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자세를 바르게 하고, 정기적으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면서,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한 번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 방법을 모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