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을 물로 여러 번 닦아도 괜찮나요?
방금 샤워하면서 항문을 물로 여러번 닦았는데 문제가 생기진않죠?
방금 샤워하면서 항문을 물로 여러번 닦았는데 문제가 생기진않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항문을 물로 한 번 여러 번 닦은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은 심각한 영향을 주지 않아요.
다만, 항문을 물로 너무 자주 세척하는 습관은 항문 주변의 기름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름막은 항문을 보호하는 윤활유 역할을 하는데, 손상되면 항문이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으며 세균 감염의 위험도 높아질 수 있어요.
만약 기름막이 손상되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손상된 항문 기름막은 보통 며칠 내에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앞으로는 항문 건강을 위해 너무 자주 세척하지 않고, 세척할 때도 부드럽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은 외부 표면만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인터넷에서 하루에 폼클렌징 등 세안제를 위용한 세안은 보통 한 번 아니면 두 번을 초과해서 하지마라 라는 말이 많은데요, 오직 물로만 세안하는것은 하루에 여러번해도 피부에 괜찮은지 알고 싶습니다. 여름철이어서 땀이 나기도 하고 원래 얼굴에 기름이 약간 있어서 더 궁금합니다

남친이랑 어제 해서 그하기전에 약국에서 일반 피임약 하나먹고 안에싸서 불안해서 라니아 엿던가 그거 하나또 먹고 오늘 아침에 안햇는데 불안해서 하나또 먹고 햇는데 제가 아는남자가 제가 병원에서 처방은 안받을거여서 남자가 4알을 한꺼번에 먹고 12시간뒤에 또 4알한꺼번에 먹으면 사후피임효과잇다는데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먹으라는데 괜찮을가요. 참고로 16 살입니다

아침에 샤워후 한번 관계후 한번 남친이만지고 한번 하얀게껴서 외음부 한번 씻고 총 4번 씻엇는데 평소 이렇게 안씻는데 오늘은 괜찮겟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