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이 조금만 올라도 어지러워요
뭔가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어지러워서 귀 체온계로 재보면 36.7~36.8도 이러네요 평소에도 체온 잘 재보는편인데 평상시엔 36.5~36.6 이고 0.1도 이상만 올라가면 바로 어질어질 합니다 이상있는걸까요?
뭔가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어지러워서 귀 체온계로 재보면 36.7~36.8도 이러네요 평소에도 체온 잘 재보는편인데 평상시엔 36.5~36.6 이고 0.1도 이상만 올라가면 바로 어질어질 합니다 이상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성인의 경우 37.5-38.0도 사이가 유지된다면 미열이 있는 것으로 보게되어요. 다만, 말씀해주신 온도의 경우 정상 체온 범위에 해당되어 이상 소견이라 보긴 어려운데요. 작은 체온 변화에도 어지러운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원래 체온은 36.3도정도 나오는 편이었는데 일요일에 확진받은 이후 38.7도까지 올랐다가 약먹어서 제일 많이 떨어졌을때가 37.1도였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조금 올라 37.7을 거의 유지하고 있는데 정상체온인가요....? 해열제도 꾸준히 먹고있어서 혹시 이게 정상체온일까 싶어서요...
안녕하세요 27살 남자입니다. 키는 169고 전역했을때 몸무게가 62였다가 현재 살이 쪄서 87까지 쪘는데요.. 일단 제 병력은 태생부터 고2때까지 코가 꽉 막혀있던 상태로 만성 알레르기비염이였구 20살때 바로 수술해서 현재는 코로 숨은 쉴정도입니다. 그리고 운동할때 뒷골쪽이 심하게 땡기고(이유 좀 알려주세요) , 가끔 운동하다가 쉴때 눈앞이 하얘져요.. 위 특이사항과 같이 봐주시고 판단 내려주세요 ㅠㅡ ㅠ 아무튼 제가 현역때처럼 말랐을때도 오르막길이나 계단 조금만 올라가도 힘들고 특히 훈련때 산타는게 가장힘들어서 항상 5분도 못가고 퍼졌습니다. 근데 이번 예비군때 산이 있길래 잠깐 올라가다가 또 퍼졌어요.. 진짜 제 스스로 자존심상하고 왜 나는 오르막길이 항상 이렇게 힘들까 그래서 등산도 제대로 못합니다. 이에 좋은 운동법이랑 집에서도 쉽게 병행해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선생님 ㅠㅇ ㅠ 다음 예비군훈련때 또 산을 타야해서 걱정이 태산입니다.
위스키 소주잔에 한 잔? 그 정도만 마셔도 많이 붉어지고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 하얗게 두드러기 같은 게 조금씩 올라오네요.. 사회생활 하면서 아예 안 마시기도 힘든데, 계속 마셔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