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로 종아리에 쥐가 올 수 있나요?
허리디스크오면 종아리에 쥐가심하게오나요?
허리디스크오면 종아리에 쥐가심하게오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허리디스크로 인해 종아리에 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있으면 척추에서 나오는 신경이 압박을 받게 되고, 이 신경이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경로에 있다면 신경 압박으로 인해 종아리에 쥐나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종아리에 쥐가 나는 원인은 허리디스크 외에도 다양합니다. 갑작스러운 운동, 무리한 활동으로 인한 근육 피로, 탈수, 전해질(칼슘, 마그네슘 등) 불균형, 혈액순환 문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종아리에 심한 쥐가 오는 것은 아니며, 디스크의 위치와 정도, 압박되는 신경의 상태에 따라 증상의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허리디스크가 있으시고 종아리에 쥐가 자주 발생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스트레칭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 몇주전에 구부정한 자세로 뭐 끄집어 내다가 허리가 좀 통증이 있어서 물리치료 받고 좋아졌는데 최근에 더위로 인해 잠을 자주 깨고 불편한 자세로 잠을 자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왼쪽 다리 종어리가 몇일전부터 묵직하게 뻐근한 느낌입니다. 허리 디스크 증상은 있어도 통증이 없기에 그냥저냥 지낼만 했는데 이 종아리 통증이 디스크랑 연관있을까요?

허리디스크이나 척추 문제로 골반이나 치골쪽 한쪽다라 전체까지 통증이 올수도 있나요

어제 종아리에 쥐가 났는데 그 이후로 걸을 때 마다 아파서 쩔뚝 거렸는데요 오늘도 아파서 절뚝 거려요.. 문제 있는 건가요? 처음에는 아파서 쩔뚝 거리는데 걷다보면 좀 괜찮아졌다가 다시 앉거나 누워 있다가 걸으면 처음 상태로 돌아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