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췌장염이 갑자기 등통증을 유발할 수 있나요?
만성췌장염도 갑자기 등통증이 시작될 수 있나?
만성췌장염도 갑자기 등통증이 시작될 수 있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만성췌장염은 갑자기 등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성췌장염 환자들은 복통이 주된 증상이지만, 이 통증이 등 쪽으로 방사되어 등통증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췌장은 복부 깊숙이 위치해 있어 염증이 생기면 그 통증이 등 쪽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만성췌장염의 경우 통증 패턴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간헐적으로 심한 통증이 갑자기 발생했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고,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성췌장염 환자가 갑작스러운 등통증을 경험한다면, 이는 췌장의 염증이 악화되었거나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진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급성췌장염이 복통 없이 올수도 있나요? 술 마시고 다음날 어지럼증, 이명, 만성피로, 호흡곤란 등 증상이 있었는데 복통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1개월이 흐른 지금 갑자기 당뇨병 증상들이 생겨서, 혹시 췌장염이 복통 없이 올수도 있는지, 만약 복통 없이 췌장염이 왔다면 그렇게 급성으로 췌장염이 발생한 이후에 치료를 안하면 4주 이내에 갑자기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유전적으로 고지혈증 가지고 있습니다.

췌장염이나 췌장암이 왼쪽 등통증만 유발하는 경우는 없나요? 만성담낭염이 오래되면 췌장쪽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췌장염이 ct에서 확인이 안될수도 있나요? 좌측 상복부와 옆구리에 통증이 있어서 종합병원에서 조영제를 사용하여 췌장 ct를 찍었는데, 다른 몇몇 장기들에 물혹이나 석회화는 보인다고 의사분께서 말씀하시면서도 췌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셨는데요. 급성이든 만성이든 ct에서 췌장염이 보이지 않을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mri도 찍어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