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염이 있어도 소변색이 정상적일 수 있나요?
췌장염이 있어도 소변색이 정상적일 수 있나요?
췌장염이 있어도 소변색이 정상적일 수 있나요?
네, 췌장염이 있어도 소변색이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췌장염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며, 소변색 변화는 췌장염의 주요 증상이 아닙니다. 하지만 췌장염이 심해지거나 다른 합병증이 생겼을 때 소변색이 달라질 수 있어요. 따라서 다른 증상들과 함께 소변색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췌장염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급성췌장염이 복통 없이 올수도 있나요? 술 마시고 다음날 어지럼증, 이명, 만성피로, 호흡곤란 등 증상이 있었는데 복통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1개월이 흐른 지금 갑자기 당뇨병 증상들이 생겨서, 혹시 췌장염이 복통 없이 올수도 있는지, 만약 복통 없이 췌장염이 왔다면 그렇게 급성으로 췌장염이 발생한 이후에 치료를 안하면 4주 이내에 갑자기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유전적으로 고지혈증 가지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1년전에 췌장염이 있었는데 현재는 수치도 정상이고 꾸준히 가서 검사를 받고 있는데요 병원 선생님께서 체중감량을 하는게 건강에 좋을것 같다고 하셔서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으려하는데 거기에 가르니시아 성분이 들어있다 하더라고요.. 근데 그 성분이 간 안좋은 사람은 먹으면 안되고 소화기능을 악화 시킬수 있다 하더라고요 근데 그 다이어트 보조제가 효과가 좋아서 먹어보고는 싶은데 만성 췌장염이라 다시 췌장염이 발생할수도 있어서 걱정이 되는데 먹어도 될까요…?
만약 췌장염이 경미하게 있으면 피검사와 CT 검사해도 안 보일 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췌장염이 아니라 해도 임의로 비타민 12 근육 주사나 수액 맞아도 되는지 아니면 몸에 이상이 생겨서 절대 불가능한가요? 그리고 담석이 크면 흡수 장애가 생길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