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증상에서 항불안제 복용 중, 술을 마셔도 되나요?
공황장애 증상으로 항불안제 먹었는데 술 마셔도 될까요??
공황장애 증상으로 항불안제 먹었는데 술 마셔도 될까요??
AD
항불안제를 복용 중이시라면 술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항불안제와 알코올은 중추신경계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나 약물의 효과가 증가하여 예기치 못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호흡 억제, 혼돈, 기억 상실, 혹은 과도한 졸음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약물 사용 후 술을 마시게 되면 간에서 약물 성분을 분해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체내에 독성 물질이 남게 되어 부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모든 의약품 복용 전후 금주하셔야 해요. 따라서 안전을 위해 알코올 섭취는 삼가해야 합니다. 만약 술을 마시고 싶은 상황이라면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특정 상황에서만 불안장애,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 그때만 약을 복용하고있습니다. 술을 꼭 마셔야되는 경우가 있는데 술 마셔도 괜찮은 약이 있을까요..?
5개월전에 술을 먹다가 응급실에 실려간 적이 있었는데요 무슨 케톤산증?수치가 엄청 높다면서 당분간 술을 마시면 안된다고 중환자실 실려간다고 하시더라구요 혈당수치도 45 나왔었습니다 증상은 과호흡 온몸떨림 공황장애 같은 죽을 거 같은 불안감이 거의 5일정도 지속되었습니다 그때 그 충격이 너무 컸는지 공황장애와 불안증이 정말 생겨서 3달정도 고생했습니다 현재는 심하진 않지만 가끔 사람 많은곳에 가면 살짝 불안감 나오구요 5달이 지난 지금 술을 마셔도 괜찮을까요? 간수치는 정상이였습니다
공황장애 치료중에는 술 마시면 안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