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글래스아이오노머(GI)로 충치 치료를 한 경우, 교정치료 중에 GI가 깨지거나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GI 충전재가 자연 치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도가 낮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정치료 시에는 치아에 교정력이 가해지므로 자연 치아가 손상될 가능성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충치가 있는 어금니를 GI로 치료하는 것은 충치를 방치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더 큰 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치료 후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충치를 그대로 두는 것보다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치경부 마모증이 있는 치아는 레진으로 치료하고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모가 진행되면 치아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미리 치료하여 치아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진이 치아와 접착하는 과정에서 수축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일상적인 음식 섭취로 레진이 떨어지는 것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레진으로 치료한 치아가 교정치료로 인해 잇몸 속으로 들어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교정치료 중 치아의 위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정치료 후에도 레진 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보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