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팔에 전류 흐르는 느낌 원인은?
최근에 스트레스 받는 일도 있었습니다. 5일째 인데 자꾸 몸과 팔 쪽에 찌릿찌릿 전류 흐르는 느낌이 듭니다 갑자기 앗 하는 그 순간이 많고요 1시간에 한 5번 정도 느낌이 듭니다 왜 그런걸까요..
최근에 스트레스 받는 일도 있었습니다. 5일째 인데 자꾸 몸과 팔 쪽에 찌릿찌릿 전류 흐르는 느낌이 듭니다 갑자기 앗 하는 그 순간이 많고요 1시간에 한 5번 정도 느낌이 듭니다 왜 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몸과 팔에 찌릿찌릿한 전류 흐르는 느낌이 5일째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이런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최근에 받으셨다고 하셨는데, 스트레스나 불안은 신체에 다양한 감각 이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불안이 심해지면 온몸이 떨리거나, 전기가 흐르는 듯한 찌릿한 감각, 손발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증상은 신경이 자극되거나 압박받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자세나 활동으로 인해 신경이 일시적으로 압박받거나, 비타민 B12나 마그네슘 같은 영양소 부족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5일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신경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증상이 점점 심해지거나, 다른 신경학적 증상(근력 약화, 감각 저하, 균형 장애 등)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히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는 심호흡을 하며 긴장을 풀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오른쪽 옆구리 및 등쪽에 경미한 통증과 함께 오른쪽 등쪽에는 전류 흐르는 느낌도 있습니다. 3달 전부터 오른쪽 갈비뼈에 작은 혹이 생겼습니다. 혹시 혹과 연관이 있을까요?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3개월 전부터 간혈적으로 오른쪽 등부위에 전류흐르는 느낌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누워있거나 의자에 기대어 앉을 때 해당부위에 우리하게 아플 때가 많고, 가끔씩 오른쪽 옆구리에도 찌릿한 통증이 있기도 합니다. 전류 흐르는 느낌은 좀 오래된 거 같습니다. 다만 아프지 않고, 매일 느끼는 증상이 아니라서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했지만 3개월이 넘었음에도 계속해서 증상이 있습니다. 혹시 왜 그런 걸까요?

몸에 전류가 흐르 듯이 절인 ? 이유가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