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 모두 서혜부탈장 수술 원인이 유전인가요?
남성이고요 형이랑 저랑 둘다 어릴때 서혜부탈장이 있어서 수술했는데 형제 둘다 이런경우가 생기는게 왜그런건지 엄마의 역할이 문제인건가요?
남성이고요 형이랑 저랑 둘다 어릴때 서혜부탈장이 있어서 수술했는데 형제 둘다 이런경우가 생기는게 왜그런건지 엄마의 역할이 문제인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서혜부 탈장은 유전적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형제 모두 서혜부 탈장이 발생한 경우, 이는 가족력이나 유전적 소인이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혜부 탈장은 특히 남성에게 더 흔하게 나타나며, 가족 내에서 발생 빈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복벽의 구조적 약점이 유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머니의 '역할'이 문제라기보다는, 유전적 요인이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적 특성이 복벽 구조에 영향을 미쳐 탈장이 발생하기 쉬운 조건을 만들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남아의 경우, 태아 발달 과정에서 고환이 복강에서 음낭으로 내려오면서 서혜부 탈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이러한 해부학적 특성도 형제간에 유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형제 모두 서혜부 탈장이 발생한 것은 자연스러운 유전적 현상으로 볼 수 있으며, 특별히 누군가의 잘못이나 역할의 문제가 아닙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오른쪽서혜부탈장인공막수술후 6개월이지났는데 오른쪽고환이 아프지는않고 붓기가심함 고환에 물이차이는느낌 원인이궁금

서혜부 탈장 수술 후 얼마나 지나야 건설 현장 업무 가능 할까요?

초음파로도 판독이 안되고 ct를 찍어야 미세하게 나타나는 서혜부 탈장은 원래 수술 안하고 지켜보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