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할 때 손톱으로 자해하는 행동이 반복되고 강도가 심해진다면, 자해 중독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행동은 감정 조절의 어려움이나 스트레스 해소의 방법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에게 이 사실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은 당신을 지원하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솔직하게 현재의 상황과 감정을 설명하고, 도움을 받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 손톱으로 자해를 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걱정이 됩니다.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상담이나 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고 약물치료 등도 병행하시는 것이 필요한 수준으로 보여져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일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릴게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