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알레르기 증상 완화 후 약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7개월아기 계란먹였고 얼굴에 울긋불긋 조금올라오고 아기가 눈을비비고 귀도긁고 배랑가슴에도 빨갛게 울긋불긋 올라와서 병원에서 약 4일치처방받았는데 시간지나니 울긋불긋한게다없어졌는데 오늘 두번 약먹였는데 나머지 4일치도 다먹여야하나요? 아니면 내일까지만먹는다거나 중단해보고 또올라오면 다시먹이고해도되나요?
7개월아기 계란먹였고 얼굴에 울긋불긋 조금올라오고 아기가 눈을비비고 귀도긁고 배랑가슴에도 빨갛게 울긋불긋 올라와서 병원에서 약 4일치처방받았는데 시간지나니 울긋불긋한게다없어졌는데 오늘 두번 약먹였는데 나머지 4일치도 다먹여야하나요? 아니면 내일까지만먹는다거나 중단해보고 또올라오면 다시먹이고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알레르기 증상이 호전되어 다행입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스러운 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알레르기 치료약의 경우 항생제와는 달리 증상이 완화되면 중단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완전히 가라앉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고, 너무 일찍 약을 중단하면 증상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 알레르기의 경우 체내에서 알레르기 반응이 완전히 진정되기까지 며칠이 소요될 수 있어 처방받은 기간만큼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현재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다면 좋은 신호이지만, 가능하다면 처방받은 4일치를 모두 복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약 복용 후 아기가 과도하게 졸리거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처방한 의사와 상의하여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계란 섭취를 피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다시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증상이 없어져도 항생제는 끝까지 먹어야하잖아요! 혹시 항히스타민제도 그런가요? 14개월 아기 감기약 처방 받아왔는데 감기 증상 없어지면 약 그만 먹여도 되는지 봐주세요! (처방약:삼아케토티펜,레보진시럽,뮤테란과립200mg,페니라민정,에시플엔산)

입술헤르페스 때문에 약 5일치 처방받았는데 증상완화되면 복용중단 해도 될까요? 약 첨부 했습니다.

6개월 아기가 독감에 걸려서 독감약 5일치를 타왔는데 3일정도 먹고 괜찮아졌어요. 남은 2일치도 먹어야 될까요? 8키로라 그런지 3.3ml씩 하루 2번 12시간 간격으로 먹이는데 약이 너무 독해서 걱정입니다. 한미플루현탁용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