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알레르기 증상 완화 후 약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유OO • 4시간 전

7개월아기 계란먹였고 얼굴에 울긋불긋 조금올라오고 아기가 눈을비비고 귀도긁고 배랑가슴에도 빨갛게 울긋불긋 올라와서 병원에서 약 4일치처방받았는데 시간지나니 울긋불긋한게다없어졌는데 오늘 두번 약먹였는데 나머지 4일치도 다먹여야하나요? 아니면 내일까지만먹는다거나 중단해보고 또올라오면 다시먹이고해도되나요?

알레르기두드러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4시간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알레르기 증상이 호전되어 다행입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스러운 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알레르기 치료약의 경우 항생제와는 달리 증상이 완화되면 중단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완전히 가라앉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고, 너무 일찍 약을 중단하면 증상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 알레르기의 경우 체내에서 알레르기 반응이 완전히 진정되기까지 며칠이 소요될 수 있어 처방받은 기간만큼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현재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다면 좋은 신호이지만, 가능하다면 처방받은 4일치를 모두 복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약 복용 후 아기가 과도하게 졸리거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처방한 의사와 상의하여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계란 섭취를 피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다시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아기 감기약 증상 없어지면 중단해도 되나요?

    증상이 없어져도 항생제는 끝까지 먹어야하잖아요! 혹시 항히스타민제도 그런가요? 14개월 아기 감기약 처방 받아왔는데 감기 증상 없어지면 약 그만 먹여도 되는지 봐주세요! (처방약:삼아케토티펜,레보진시럽,뮤테란과립200mg,페니라민정,에시플엔산)

    소아청소년과

    2025.08.22
  • 입술헤르페스 증상 완화 후 약 복용 중단 가능한가요?

    입술헤르페스 때문에 약 5일치 처방받았는데 증상완화되면 복용중단 해도 될까요? 약 첨부 했습니다.

    피부과

    헤르페스

    2024.06.21
  • 6개월 아기 독감약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6개월 아기가 독감에 걸려서 독감약 5일치를 타왔는데 3일정도 먹고 괜찮아졌어요. 남은 2일치도 먹어야 될까요? 8키로라 그런지 3.3ml씩 하루 2번 12시간 간격으로 먹이는데 약이 너무 독해서 걱정입니다. 한미플루현탁용 입니다.

    소아청소년과

    2025.01.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