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불안증후군이 자위를 많이하면 나빠지나요?
하루에 두세번씩 해서 경미하던 하지불안증후군이 전신에 느껴질만큼 심해질 수 있나영?
하루에 두세번씩 해서 경미하던 하지불안증후군이 전신에 느껴질만큼 심해질 수 있나영?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이 있을 때는 다리의 불쾌한 감각으로 인하여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충동을 느껴요. 불쾌한 감각은 벌레 기어가는 느낌, 칼로 찌르는 느낌, 쑤시고 따끔거림, 타는 느낌, 전기 오는 느낌, 가려움 등 다양하게 주관적 증상이 나타나는데, 스트레칭을 하거나 움직이면 곧 증상이 나아져요. 낮보다 주로 저녁, 밤에 잠들기 전에 발생하기 때문에 대부분 이 증상을 겪는 사람들은 잠들기 어렵고, 밤 중에 자주 깨어 수면장애가 발생하게 된다고 해요. 아직 원인이 확실하지는 않지만, 학자들은 뇌의 도파민 생성 과정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한다고 해요. 따라서 흥분되는 감각이 많아지게 되면 빈도수가 늘어날 수 있지만, 해당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고 설명드리긴 어려워요. 하지불안증후군은 족욕, 다리 마사지, 스트레칭, 가벼운 운동, 온열팩 찜질 등을 통하여 증상이 많이 호전될 수 있지만, 이러한 비약물치료로 다리 저림이 호전되지 않으면 도파민 전달을 잘 되게 해주어 증상을 조절해 주는 약물을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최근 해당 증상이 심해졌다고 느껴진다면 해당 치료를 받는 의료기관의 재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잠을 잘못자고 다리가저립니다. 다리가 힘이잘안들어가서 일도잘못하고 잇네요. 어떤약을 먹어야될까요? 로나센정 먹고잇는데 그것때문에 근육강직이 와서 그런거같습니다.
3시간동안 하지불안증후군 때문에 잠을 아예 못 잤는데 원래 하지불안증후군이 한 번 발생하면 오래가나요?
하지불안증후군에 관해 질문이 있는데요 새벽에 하지불안증후군이 와서 핸드폰을 하면 괜찮아지는데 핸드폰 안 하고 잘려 그러면 또 다시 발생해요 왜 그런걸까요?